주변 관광지
속리산알프스청소년수련원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함께 즐겨보세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함께 즐겨보세요.
대한민국 팔경, 속리산
국립 공원으로 지정된 한국 팔경 중 하나이며 화강암 기반으로 변성 퇴적암이 섞여 있어 화강암 부분은 날카롭게 솟아오르고 변성 퇴적암 부분은 깊게 패어 높고 깊은 봉우리와 계곡이 절경을 이룹니다.
보은의 얼굴, 법주사
보은의 얼굴로 일컬어지는 법주사는 ‘부처님의 법이 머문다’는 뜻으로 성덕왕 19년(720)과 혜공왕 12년(776)에 중창했는데 이때부터 대찰 의 규모를 갖췄고 많은 문화재가 있는데 국보만 석 점이 있습니다.
전설이 깃든 나무, 정이품송
세조가 속리산으로 치료갈 때 타고 가던 가마가 이 나무에 걸리려 하 자 늘어진 나뭇가지가 스스로 하늘을 향해 무사 통과하고 쏟아지는 소 나기를 피하게 하여 정이품의 벼슬을 내린 전설이 깃든 나무입니다.
태조 왕건의 흔적, 배티고개
이 고갯길에 넓고 얇게 뜬돌, 즉 박석을 깔아 놓았던 것으로 유명한데 이 박석은 고려 태조 왕건이 속리산에 구경 오면서 고개를 넘어가고자 엷은 돌을 3~4리나 깐 것이라고 여지승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삼국통일 이룩, 삼년산성
신라는 이 지역의 확보를 토대로 삼국통일을 이룩할 수 있었고 그 뒤, 김헌창의 난 때 거점지로 이용되었으며 918년 왕건이 이곳을 직접 공 격하다가 실패하기도 하였고 임진왜란 때에도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동양 최대 미륵불 입상, 금동미륵대불
용화 정토에 이르러 깨달음의 법을 설하시는 미래의 미륵부처님의 현 존을 의미하며 동양 최대의 미륵불 입상으로 신라 36대 혜공왕 때 진 표율사가 청동으로 주조하여 1,000여 년간 내려왔습니다.
독특한 풍광, 말티재 전망대
말티고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로 숲과 도로가 어우러진 독특한 풍광을 볼 수 있으며 말티고개는 자전거와 바이크 동호인들 사이에서 12 굽이 와인딩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속리산테마파크 모노레일
속리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할 수 있는 레포츠 중 하나이며 스 카이바이크, 짚라인, 스카이트레이 등과 함께 체험할 수 있고 주변의 도깨비공원이나속리산 자생 식물원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 관광 명소, 솔향공원
천연기념물 정이품송, 정부인송과 세계적 희귀목인 황금 소나무가 자 생하고 있는 보은군에 위치해 전국 최고의 소나무 숲을 자랑하며 소나 무 숲을 홍보하는 관광 명소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남쪽의 청와대, 청남대
대통령 전용으로 지은 별장으로 남쪽에 있는 청와대라는 의미이며 청 남대의 전경은 철저히 비밀에 부쳐지다 2003년부터 약 20여 년간의 베일을 벗고 일반인에게 전면 개방되었습니다.